[Research] 2014 매체업계 현황조사
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16일간 ‘매체업계 현황조사’를 실시했다. 광고계동향 9월호에서 국내 매체업계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매체관련 부서(매체전문대행사 포함) 및 매체사 광고담당부서를 대상으로 부서 현황, 주요 업무 및 특징, 해외 매체전문회사와의 제휴 및 업무연계 현황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. 그 결과 40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및 매체전문대행사, 27개 매체사가 조사에 응답했다.
이번 조사의 매체별 광고비 증감에 대한 예측에서는 4대 매체 외의 모바일, 인터넷, IPTV, 케이블 및 위성방송 광고비가 다소 증가할 것으로 파악되었고, 4대 매체 광고비는 작년보다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다.
광고회사 매체부서의 주요 현안 및 이슈로는 대다수가 ‘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변화하는 니즈에 맞춘 미디어 믹스 최적화와 미디어 크리에이티브’를 꼽았다. 매체 담당자들은 미디어 효과 및 효율성을 극대화할 전략적 미디어 믹스와 중요도가 높아지는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전략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. 또한 담당자들은 디지털 업무 역량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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